지금 전 세계 기업들의 가장 핵심적인 고민은 무엇일까요? 바로 ‘협업’입니다. 오늘날 협업은 개인과 개인은 물론, 기업과 개인, 기업과 기업, 정부와 기업 사이에도 핵심을 이룹니다. 개인이 생각할 수 있는 생각은 한정되어 있어 오로지 협업을 통해서만 훨씬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보다 혁신적인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협업(collaboration)은 단순히 머리를 맞대고 탁상공론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기업에서 협업이란 생각과 노력을 집단의 뇌에 녹여 혼자 일할 때보다 더 나은 결과를 낳으려는 의지와 노력입니다. 성공적인 협업을 원한다면, 상호 신뢰 하에 다양한 관점을 융합함으로써 적절한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는 열린 사고방식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겠다는 다는 성실한 태도가 밑바탕 되어야 합니다.

첨단화된 시대, 개인의 역량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오히려 서로 다른 관점과 역량을 가진 조직원들의 협업은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현대로템은 협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사람을 관리하는 리더가 아닌 서로 도우며 이끄는 리더가 되고자 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증폭시키기 위한 전략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