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글자마다 정성을 다하다

저는 현대로템 프레스사업팀의 책임매니저 전덕남이라고 합니다. 저희 팀은 현대·기아 자동차를 비롯하여 GM, Renault, Fors, Nissan 자동차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회사의 제조 설비 중 가장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는 프레스 설비(Metal Forming Facility)의 영업 및 판매, AS까지 담당합니다. 상기와 같이 완성차 업체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팀입니다.
현대·기아 자동차의 국내외 전체 약 31개 공장 프레스 설비는 100% 저희 팀에서 납품 및 설치 완료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북미와 더불어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중국을 제외하고 자동차 시장을 얘기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기존 현대·기아 자동차 중국 공장(총 8개 공장) 및 시장 영업에 대응을 위해서 중국어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어는 성조 구별 및 발음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초기 대응 및 습득이 어려운 대표적인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원에 갈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가 독학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해, 중국어 자격증을 대비해 수업을 진행하는 인터넷 강의 플랫폼을 통해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Q 1. HSK 4급의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올해 하반기 목표와 내년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A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담당하는 실무에 중국어 구사 능력은 필수라고 생각해 초기에는 취미로 조금씩 해 오다가 올해 하반기부터는 이왕 하는 거 공인된 HSK(중국한어수평고시) 자격증에 대한 욕심이 생겼습니다. 학원 갈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고심 끝에 해커스 중국어 HSK 4급에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고 업무적 스킬을 올리는 데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최근 HSK(중국한어수평고시) 4급에 도전했는데 이번에 4급 합격하면 2021년에는 5급과 6급에 도전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Q 2. 자기계발과 관련해 현대로템인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대단한 성과는 아니지만 하나의 목표를 향해 뭔가 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지난해와 달라진 자신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니, 여러분들도 사소한 목표라도 좋으니 지금부터 계획하고 바로 실천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옛말에 하다가 안 하면 아니함만 못한다는 얘기가 요즘은 한만큼 자기에게 득이 된다는 사실을 조금씩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1일’은 업무 분야를 포함해 건강, 여가,
학습 등 자기 계발을 하고자 하는 현대로템인들을 위한 코너로
10만 원의 자기 계발금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