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봄 VOL. 58

Restart, 다시 시작하다

움츠려있던 마음을 툭툭 털어내고 새로운 비상을 준비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넓고 얕은 지식

- 전 국토를 반나절 생활권으로 바꾼 한국의 고속열차의 시작

방대한 지식의 바다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쏙쏙 골라 간단하게 풀어냈다. 전문 지식보다는 폭넓은 주제로 구성, 현대로템과 관련한 지식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필요한 지혜를 소개했다. 봄호에서는 G7을 시작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룬 국산 고속열차의 성장기를 소개했다.

2017

여름 VOL. 59

Remind, 상기시키다

50년, 100년 뒤의 현대로템을 위해 상기시켜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힘찬 도약을 위한 착실한 도움닫기의 시간을 가졌다.

문화의 숲

- 리마인드, 되돌아보니 비로소 보이는 것들 행복한 기억들이 당신을 살아가게 한다.

문화의 숲을 걸으며 영화나 소설 속에 인물들과 만나 테마와 연계된 핵심가치를 발견하고 예술적인 가치와 사색을 탐구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여름호에서는 <인사이드 아웃>과 <써니>, <건축학 개론> 등 행복했던 기억에 대한 향수로 우리를 추억에 젖게 만들었던 영화 세편을 소개했다.

2017

가을 VOL. 60

Remake, 새로 만들다

과거라는 보물창고 속 수 많은 성공과 실패, 도전과 좌절, 혁신의 성과물을 분석해 성공에 대한 확신을 만들어가자는 주제를 담았다.

Issue

- PRIDE UP HERO, 2017 현대로템 신입사원 수련대회

현대로템에 대한 이슈와 소식, 시의성있는 주제로 진행된 칼럼으로
가을호에서는 2017년 현대로템 신입사원 수련대회를 밀착 취재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도의 수려한 자연과 함께 끈끈한 동료애와 열정에 대한 에너지를 고취한 3박 4일의 여정을 함께했다.

2017

겨울 VOL. 61

Refresh, 생기를 되찾다, 다시 채우다

일에 지나치게 몰입했던 나에게 숨을 고르는 시간을 갖자는 가르침을 담았다.
앞으로 나아갈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 잡기를 위해 현대로템 사우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했다.

Happy Lunch

- 국내CS팀 정년퇴직자 환송회 “현대로템 가족이어서 행복했습니다”

오전과 오후 사이, 쉼표와도 같은 빈칸이 되어주는 점심시간을 좀 더 풍성한 식사와 즐거움으로 채워주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 칼럼이다. 겨울호에서는 국내CS팀 환송회를 찾아가 서로의 어깨를 다독이며 응원의 덕담을 주고받는 현대로템 가족들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