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봄 VOL. 66

Paradigm Shift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뜻으로, 고정관념과 같은 주된 사고방식을 제거하고 새로운 발상으로 변화하자는 의미를 담은 테마이다.
2019년에는 미래에 대처하는 현대로템인의 네 가지 자세를 테마로 세웠다.

케이스 스터디

- 세상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변화를 주도하라

과거의 공식은 더는 통하지 않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패러다임의 변화가 거듭하는 시장의 흐름에 맞게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세 가지 기업을 알아보고 이들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포인트를 소개했다.

2019

여름 VOL. 67

Creative Innovation

창의적 혁신능력이라는 뜻으로, 어떤 위기든 이겨 낼 수 있는 내부 경쟁력, 기술 경쟁력 등 우리가 앞으로 키워나가고 강화해야 할 능력에 대해 알아보았다.

Tech Pick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철도차량 고장진단과 스마트 유지보수

‘Tech Pick’은 철도차량 산업과 관련된 미래 기능을 전문가를 통해 살펴보는 정보 칼럼이다. 여름호에서는 철도차량시스템 전문가에게서 해외 철도차량 제조업체의 유지보수 관리시스템의 우수성과 사례, 스마트 유지보수 자동화 시스템의 전략에 대해 들었다.

2019

가을 VOL. 68

Innovation Culture

좋은 기업문화란 무엇일까? 모든 조직원이 자발적으로 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위한 전략, 목표 등을 알아보는 혁신 문화가 가을호 테마로 선정되었다.

!찾아가는 앙케이트

- 당신이 바라는 새로운 조직문화는 무엇인가요?

원활한 협업과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대로템 임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익명으로 들어보기 위해 매 호 테마와 연계된 설문 조사를 실시, 가을호에서는 조직문화에 대해 질문했다. 임직원 대부분이 상하 자유로운 소통과 유연한 조직 체계가 혁신 기업 문화 구축에 필수라고 답했다.

2019

겨울 VOL. 69

Mutual Growth

겨울호에서는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이 테마로 선정되었다. 함께 성장할 때 더 멀리, 더 높이 갈 수 있는 ‘공유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로템 진품명품

- KTX 역사를 말하다

모든 완성품에는 시작 단계가 그리고 시작 단계에서 무수히 흘린 땀과 노력이 있다. ‘로템 진품명품’은 장기 근속한 현대로템 임직원을 찾아서 시작의 증인이 되어주는 물품을 알아보는 칼럼이다. 겨울호에서는 KTX 대차 휠 프로파일 측정용 장비, 프로젝트 계약서, KTX1 동력차 설계 기술이전 교육 수료증이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