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봄 VOL. 70

수익성, 선승구전(先勝求戰)

2020년은 현대로템이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담화문’에서 강조한 4가지 키워드를 손자병법과 접목해 함께 해결책을 논의해보는 테마로 설정하였다. 봄호는 ‘이기는 군대는 이길 만한 상황을 만든 뒤에 싸움터에 나간다’라는 뜻을 가진 선승구전을 수익성과 접목해 프로젝트에 대한 치밀한 준비,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는 이야기를 담았다.

!여기는 해외입니다

- 현대로템의 황금 지렛대, 대만 타오위안 지사와 타이베이 PO를 소개합니다.

현대로템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높은 곳까지 성장하기 위해 해외 지사 또는 사업소에서 고군분투하는 현대로템인들의 노력과 결실을 담은 칼럼이다.
봄호에 소개된 대만 타오위안 지사와 타이베이 PO의 경우, 현대로템이 첫 계약 이후 20년 만의 재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0

여름 VOL. 71

효율성, 응형무궁(應形無窮)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효율적인 조직이 되자는 메시지를 담은 여름호에서는 ‘전쟁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승리할 수 없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며 새롭게 나아간다’라는 뜻의 응형무궁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늘부터 1일

- 오늘도 우리는 성장하는 중~

현대로템은 임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일환으로 업무 분야를 포함해 건강, 여가, 학습 등 자기 개발을 하고자 노력하는 현대로템인에게 10만 원의 자기 개발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웹진 <현대로템>을 통해 진행했다.
매 호 1명 이상의 사우들이 참가해 자기 개발금으로 새로운 여가 활동에 도전했다.

2020

가을 VOL. 72

협업, 동주공제(同舟共濟)

‘풍랑을 건너기 위해서 지혜와 힘을 합친다’라는 뜻의 동주공제가 가을호 주제로 선정되었으며, 단순히 서로 도와 위기를 극복하는 협업이 아닌 서로 뜻을 모아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자는 의미의 협업을 강조한 테마였다.

!로템 방구석 클래스

- 보름달에 비는 소원을 담은 꽃송편 빚기

웹진 <현대로템>은 업무로 바쁜 현대로템인에게 가족과의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한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를 매 호 진행해왔다.
가을호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생활방역이 강화되면서 사우의 집으로 송편 키트를 보내주는 방식으로 칼럼을 대체했다.

2020

겨울 VOL. 73

혁신, 금선탈각(金蝉脱壳)

‘금빛 매미는 자신의 껍질을 벗어 던짐으로써 이듬해 봄에 새로운 날개로 날아간다’라는 뜻으로,
새로운 상황에 대한 적응과 인내 그리고 끊임없는 변화만이 승리의 비결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겨울호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더 나은 사고방식으로 글로벌 시장에 격차를 만들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만나다

- 혁신, 자신만의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기 위한 원동력

현대로템은 독자들에게 주제에 대한 영감과 읽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다양한 사외인물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화백, 역술가 등 주제와 맞는 인물상과 함께 인터뷰하고 현대로템에 전하는 응원을 문구를 전했다.
여름호에서는 혁신에 걸맞은 국내 1호 VR 아티스트를 만나보았다.